travel
주변여행지

전등사

단군왕검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삼랑성내에 아늑히 자리잡고 있는 전등사는 입구에 조루 밑을 지나 들어가면 정면에 보물 제718호로 지정되어 있는 대웅보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웅전 안에는 1544년 정수사에서 판각되어 옮겨진 법화경 목판 104매가 보전되고 있으며 정화궁주의 시주물로 전해 내려오는 청동수조와 옥등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정수사

정수사 법당인 대웅보전은 정면 3칸, 측면 4칸의 겹처마 맞배 지붕건물로 보물 제161호이다. 건물은 원래 정면 3칸, 측면 3칸의 방형평면이었으나 후대에 전면 툇간을 달아 현재 측면 4칸으로 되어 있다. 마니산 동쪽에 자리잡은 정수사는 전등사, 보문사와 더불어 강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찰 중의 하나이다.
[ 출처:강화문화관광 ]

동막 해수욕장

천혜의 갯벌 품은 강화도 본섬의 유일한 해수욕장! 마니산 남단에 위치한 동막해변은 폭100m, 길이 200m의 넓은 백사장을 울창한 노송이 둘러싸고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계4대 갯벌중 하나인 동막해변은 무려 1,800만평에 이르며 게, 조개잡이, 머드팩 놀이등 갯벌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마니산

마니산은 해발 468m의 높이로 세 봉우리가 나란히 서있어 먼 곳에서 보면 그 모양이 아름답고 웅장한 명산입니다. 참성단은 그 중간 봉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라서서 보면 남쪽으로 서해의 여러섬이 보이고 맑은날에는 북쪽으로 개성의 송악산이 보입니다. 마니산 정상의 참성단은 고려사나 신동국여자승람에는 단군이 천제를 올리던 곳이라 전하고 있는데 경주의 첨성대처럼 기초는 하늘을 상징하여 둥글게 쌓고 단은 땅을 상징하여 네모로 쌓아 하원상방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선두5리 어시장

선두5리 어시장은 인천 강화도에 있는 수산물 직판 음식점으로, 선주들이 직접 운영하는 12곳의 식당이 모여 있는 곳이다.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주말엔 항상 붐빈다.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일몰과 함께 숭어, 우럭, 광어, 농어, 도미 등의 신선한 회, 매운탕, 조개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계절 메뉴의 경우 해산물 수급 사정에 따라 가격이나 주문이 변동될 수 있다. 어시장 주변으로 텐트나 화로, 테이블 설치 없이 조용하고 깨끗하게 즐기는 스텔스 차박이 가능하다.

갯벌체험

강화갯벌의 전체면적은 약 105km에 달하며, 특히 여차리-동막리-동검리를 잇는 서남부지역의 갯벌은 육지로부터 최대 6km, 면적은 약 90km로 강화갯벌 면적의 약 86%를 차지한다. 강화도는 한강, 예성강, 임진강의 담수 영향을 받는 담수와 해수의 이동통로가 된다. 그래서 썰물 때 강으로부터 운반된 물질이 먼 바다까지 퇴적되고, 밀물 때에는 조류성 운반물질이 섬 주위에 퇴적된다.